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뉴스를 보니 이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기존에 유출된 개인정보로 인한 피해를 막고자 하는 정부의 정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주민번호와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 같은 경우 금융기관을 이용할 때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수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컴퓨터나 모바일을 이용하여 금융거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예금 조회나 이체, 결제, 대출 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라고 할 수 있죠.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같은 경우 최초 신청 같은 경우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하며, 계좌가 없는 경우 신규 개설을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비밀번호의 분실이나 유효기간이 지났을 경우에는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면 이를 진행하기 위해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우리은행'을 조회한 뒤 확인되는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상단에 보면 로그인 버튼 옆에 공인인증센터라는 것이 보이는데 이를 선택하면 개인 및 기업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같은 경우 동일한 절차로 진행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종류가 확인되는데요. 일반적인 업무를 진행하려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제일 위에것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되며, 전자거래 및 세금계산서 용도로 사용하려면 아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약관에 동의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인터넷뱅킹 ID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추가 인증수단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확인을 선택해 주시고 보안카드 상단의 일련번호 및 정보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출금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필수 입력사항, 선택입력사항을 기재해 주시면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공인인증서는 PC에 직접 저장하는 것보다 USB와 같은 이동식 저장장치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스 신용지키미 무료 이용 방법 (0) | 2021.05.23 |
---|---|
학점 백분율 계산기 이용방법 (0) | 2021.05.23 |
통상임금 계산기 이용방법 (0) | 2021.05.20 |
HP Officejet Pro 8600 드라이버 설치방법 (0) | 2021.05.20 |
체지방 계산기 이용안내 (0) | 2021.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