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인터넷 및 스마트폰 보급률이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여러가지 업무를 온라인상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은행업무 같은 경우 그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으며, 창구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조회 및 이체 등의 다양한 일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시간에는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PC 및 휴대폰으로 은행 거래를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것은 공인인증서를 먼저 발급하는 일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농협 지점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OTP카드를 수령하셔야 합니다.
물론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 같은 경우 기존에 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거나 PC를 포맷하여 인증서가 삭제된 경우, 인증서 유효기간이 지나서 더 이상 사용이 안되는 경우에도 이용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고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같은 경우 은행 및 보험용과 범용으로 나뉠 수 있는데, 각각의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은행/보험용 같은 경우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범용 인증서 같은 경우 수수료가 4,400원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거래를 하신다면 무료로 받는 것을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러면 농협 이용자 ID 및 OTP 카드가 있다는 가정하에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농협은행'이라고 검색한 뒤 나오는 사이트에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단 메뉴에 있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본인의 이용자 ID 및 주민등록번호를 기재 후 인증서 구분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음으로 약관동의에 체크한 뒤 동의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초기비밀번호 및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적고 보안카드 일련번호 및 코드값을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인증서의 저장은 PC에 직접하는 것보다 이동식 저장매체를 이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