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 확인

요즘 직장에 다시시는 분들의 관심사는 연말정산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작년에 매달 원천징수했던 세금의 과부족을 계산하여 환급 또는 추가 납부를 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만큼 국세청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드리고 있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 같은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모의계산을 통해 진행할 수 있사오니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공제자료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여 좀 더 정확히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이 조회후 사이트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임시 운영되는 화면으로 연결되는데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을 하기 위해서 오른쪽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 모의계산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를 클릭한 뒤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선택하여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은 크게 급여 및 소득공제 내역, 세액 공제를 기재 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조건을 입력한 뒤 계산결과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연말정산 환급금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공제자료의 세부내역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내역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